요즘조립이조금많아져서 통신경을못썼네요^^;;
이번엔 앞변속기 셋팅방법입니다
쉽게생각하시면쉽고 어렵게생각하시면 한도끝도없이 복잡할것입니다^^
동영상을찍으려고했지만..^^
우선 기본적으로필요한 +드라이버입니다 크기는 나사와맍는걸사용하시는게제일좋습니다
이쪽저쪽돌리다가 볼트가 뭉게져버릴수도있으니 공구를사용하실때는 항상 끝까지 체결을잘하셔서 사용하셔야합니다
앞변속기에는 L(로우) H(하이) 나사가 두게가있습니다
쉽게말해서 로우나사는 제일작은 1번체인링을셋팅할때쓰이며 하이나사는 큰체인링(3번)을조정할때사용합니다
먼저 로우쪽을셋팅하겠습니다^^
로우쪽을셋팅하실때는 항상 앞은제일작은체인링
뒤쪽은 가장큰스프라켓에 체인을걸어줍니다
이제 변속이 앞제일작은체인링 뒤제일큰스프라켓에 걸어놓으셨으며 로우나사를 시계반대방향으로돌려줍니다
시계반대방향으로돌리게되면 앞변속기 안쪽이 뒤로밀려들어가게됩니다 이때사진상의설명처럼
안쪽변속기에 체인이닿지안는거리약3MM를 유지해주시면 로우쪽셋팅은끝났습니다^^
이제 하이쪽 셋팅을하겠습니다
하이는반대로 앞제일큰체인링
뒤 제일작은스프라켓에놓도록 기어를변속해줍니다 그럼앞변속기 안족으로 체인이 닿는현상이생길것입니다
이때 하이나사를 시계반대방향으로풀어준후
사진상의 앞변속기 미세조정나사를 시계반대방향으로돌리게되면 와이어가땡겨지면서 앞변속기와 체인에공간이생길것입니다
이부분도 약2~3미리정도 를유지해주시구요 이제다끝났습니다..앞변속기셋팅은 이때 마지막제일중요한
하이쪽은 나사를너무풀러놓게되면 체인이 박으로넘어갈때가있습니다
체인과변속기간의거리유지가끝났다면 다시하이나사를 손에힘이안들어가는정도 또는 앞변속게에 체인이 안닿을정도거리를두고
다시 하이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됩니다
이유는 박으로밀려나가는 공간을 나사로 못나가도록 잡아주는것입니다
이해가잘되셨는지 모르겠네요^^
디카를새로사면 동영상으로 찍어서보여드리겠습니다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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